-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학생연구팀 한국실험동물학회 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2015-03-03 관리자 4686동의대 임상병리학과 학생연구팀 한국실험동물학회 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동의대(총장 공순진) 임상병리학과 3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연구팀(지도교수 임용)이 지난 2월 26일,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2015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12학번 조윤란?김수연?임애정?임수진?장은하 씨로 구성된 학생 연구팀이 발표한 주제는 “DE21inhibits PDGF-induced proliferation of rat aortic vascular smooth muscle cell by up-regulation of p53 leading to G1/S cell cycle arrest”이다. 연구팀은 천연물질인 DE21이 동맥경화증의 발병작용기전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는 혈관평활근세포의 이동을 억제하고 항 증식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동맥경화증의 치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음을 포스터로 발표했다. (사)한국실험동물학회(이사장 현병화)는 국내 최대의 비임상시험 관련 학술단체이다. 생명과학분야의 동물실험에 관한 지식·정보 교환을 통해 실험동물학과 관련 학문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의학과 약학, 수의학, 생명과학 분야 연구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
동의대 호텔·컨벤션경영학과 윤혜정 씨 영어PT 대회 3위 수상2015-03-03 관리자 3114동의대 호텔·컨벤션경영학과 윤혜정 씨 영어PT 대회 3위 수상 동의대(총장 공순진) 호텔·컨벤션경영학과 3학년 윤혜정 씨(11학번, 사진 제일좌측)는 지난 2월 11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영어 프레젠테이션대회인 ‘EPICS Forum 2015 PT’에서 3위를 수상해 UNOSDP-GUOC 증서와 상금 1백만원을 수상했다. “스포츠, 미래를 밝히다(Sport Lights up Tomorrow)”를 주제로 진행된 이 대회에 윤 씨는 부산대 학생들과 ‘Talk! Play! Love! 팀’을 구성해 참가했으며, 쉽고 간단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잘못된 소통방식을 개선하자는 내용을 발표했다. 이 대회는 스포츠 관련 국제기구인 UN스포츠개발평화사무국(UNOSDP, United Nations Office on Sport for Development and Peace)과 2015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GUOC, Gwangju Universiade Organizing Committee)가 주관했다.
-
동의대, 2015학년도 신입생입학식과 OT 동시 개최2015-02-25 관리자 4141동의대, 2015학년도 신입생입학식과 OT 동시 개최2월 25일과 27일, 교내 수덕전 대강당서 단과대학별 분산 진행 동의대(총장 공순진)는 안전사고 예방과 효율적인 학사운영을 위해 올해부터 신입생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함께 개최했다. 2월 25일과 27일, 양일간 교내 수덕전 대강당에서 김인도 동의학원 이사장과 공순진 총장, 해당 단과대학별 신입생과 학부모, 교무위원과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단과대학별로 구분하여 2015학년도 신입생입학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오전에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오후에 학과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25일에는 인문?법정?상경?한의과?예술체육대학 신입생 입학식이 진행됐으며, 27일에는 자연생활과학?의료보건?공과?ICT공과대학 신입생 입학식이 진행된다. 공순진 총장은 식사에서 “동의대학교는 글로벌 리딩대학으로 재도약하기 위하여, 창조적 혁신대학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고 밝히고, “동의대는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킬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은 꿈과 비전을 가지고 창조적으로 도전하기 바라며, 글로벌화와 융복합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역량을 키우길 바랍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인도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한 우리 사회에서 장래 가치 있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대학생활에서 학문탐구 뿐만아니라 교양과 인격함양에도 힘써주기 바랍니다”고 당부하고, “자신에게 아낌없는 투자와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일들을 경험하면서 자기 가치를 높여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고 전했다.
-
동의대 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박사과정 김미정 씨 (사)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2015-02-23 관리자 3620동의대 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박사과정 김미정 씨 (사)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동의대(총장 공순진) 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박사과정 김미정 씨가 지난 2월 6일,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 (사)한국관광학회 제77차 학술대회의 대학원생 논문공모에서 최우수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韓스테이와 한류 식문화의 가치조명”을 주제로 한국관광학회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공동주최하였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했다. 논문공모에는 전국에서 13편의 대학원생 논문이 접수되었으며, 김미정 씨는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의 인지도 분석: Q방법론을 중심으로”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최우수상과 장학금을 받았다. 호텔컨벤션경영학과 유형숙 교수는 “김미정 씨의 논문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템플스테이를 관광상품화하려는 취지에 입각한 논문으로,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의 분류된 유형을 통하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실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인정받았습니다”고 전했다.
-
2014학년도 제33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2015-02-23 관리자 28542014학년도 제33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박사 28명, 석사 124명, 학사 3,402명 등 3,554명 졸업 동의대의 2014학년도 제33회 전기 학위수여식은 2월 23일과 24일에 대학원과 단과대학별로 개최되며, 지난 2월 23일(월) 11시 국제관 석당아트홀에서 제33회 학위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28명과 석사 124명, 학사 3,402명 등 총 3,554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신소재공학과 정일록 씨가 전체수석으로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 단과대학 수석 9명과 학과별 수석자 77명 등 모두 86명이 학업성적 우수자로 총장상을 수상했다. 공순진 총장은 식사를 통해 “졸업은 끝이 아니라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작입니다. 졸업생 여러분은 원대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아울러 끊임없는 배움의 자세를 가지고, 포용하고 베풀며 함께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김인도 이사장은 치사에서 “졸업생 여러분들은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고 자신의 능력과 전공분야를 잘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을 현명하게 선택하길 바랍니다”고 당부하며 “인관관계에서 신의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과의 인연을 맺고 이를 소중한 자산으로 만들어가며 자신이 뜻한 바를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모교 동의대는 여러분의 앞날에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모교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동의대는 제33회 전기 학위수여자를 포함하여 학사 77,270명, 석사 5,264명, 박사 655명을 배출했다.
-
동의대, 한의사 국가시험 합격률 100% 기록2015-02-17 관리자 3915동의대, 한의사 국가시험 합격률 100% 기록응시자 44명 전원 합격, 전국 평균은 94.6% 동의대(총장 공순진) 한의과대학(학장 이인선)이 지난 1월 16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제70회 한의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자 44명 전원이 합격하며, 합격률 100%를 기록했다. 한의대 이인선 학장은 “동의대의 쾌적한 환경과 교수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좋은 결과를 이뤄냈습니다”고 전했다. 이번 제70회 한의사 국가시험의 전체 합격률은 94.6%로 총 816명 응시자 중 772명이 합격했다. 한의사 국가시험은 한의사 자격시험으로 내과학, 침구학, 보건의약관계법규, 외과학, 신경정신과학, 안이비인후과학, 부인과학, 소아과학, 예방의학, 한방생리학, 본초학 등 총 11개 과목 420문제(객관식 5지선다형)로 구성된다. 동의대는 2007년에는 전국 11개 한의대 중 유일하게 합격률 100%를 기록했으며, 2014년(98%)을 제외하고 2009년부터 올해까지 합격률 100%를 기록하고 있다.
-
동의대, 농어촌신입생 대상 대학생활적응 프로그램 진행2015-02-17 관리자 3242동의대, 농어촌신입생 대상 대학생활적응 프로그램 진행“Welcom to 부산, Welcome to 동의대!” 부산역사·문화 투어도 진행 동의대(총장 공순진)는 지난 2월 13일(금), 농어촌 전형으로 합격한 부산 외 지역 신입생 8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적응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의대 입학사정관팀의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의대 캠퍼스와 부산 일대에서 “Welcom to 부산, Welcome to 동의대!”를 주제로 개최됐다. 동의대 조재균 입학처장은 “농어촌 출신 학생들이 부산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여 부산을 친근하게 접하고, 부산에서의 대학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고 전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동의대 정치외교학과 2학년 서홍렬 씨가 “선배가 들려주는 대학생활 이야기”를 주제로 동의대에서의 생활 노하우를 전했고, 영화학과 김이석 교수가 “영화와 부산”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학생들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부산역사·문화투어”로 부산시민공원과 황령산봉수대, UN기념공원, 오륙도, 부산항대교 등을 둘러보고, 남포동 조은극장에서 연극 “애정빙자사기극”을 관람했다. 동의대 신문방송학과에 입학하는 김준혁 씨는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한 부산에서의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대학생활을 미리 준비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정보통신공학과에 입학하는 김재현 씨는 “입학 전에 좋은 선배님들도 미리 만나 조언도 구하고, 정보도 얻고, 친구들도 미리 만나서 정말 유익하고 즐거웠습니다”고 말했다.
-
동의대, 2014 창업아이디어 캠프 개최2015-02-16 관리자 2565동의대, 2014 창업아이디어 캠프 개최모의 Biz 전략회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진행 동의대(총장 공순진) 창업교육센터와 창업보육센터(소장 이상필)는 지난 2월 6일(금)부터 7일(토)까지 양일간 양산 에덴밸리리조트에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14 창업아이디어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CEO 초청특강과 창업아이템 개발 및 비즈니스 캔버스 모델 구축 실습, 모의 Biz 전략회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는 ‘실내 공기 환기 시스템’을 제안한 온새미로팀이 1등을 차지했고, 컴퓨터 구매에 관한 앱 개발(여성 대상 창업), 위험한 환풍구에 LED 경고문구 설치 등의 아이디어가 발표되었다. 동의대는 창업 아이템 발굴과 청년창업 비전제시, 자신감 고취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학기별로 2~3회의 창업캠프(창업역량 강화캠프, 창업프로젝트 경진대회,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동의 모의창업 경진대회 등)를 운영해 오고 있다.
-
동의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 선정2015-02-16 관리자 2854동의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 선정 동의대(총장 공순진)는 교육부에서 지난 2월 13일 발표한 ‘2014년도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인증기간은 올해 3월부터 2018년 2월까지 3년이다. 교육부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강화를 위해 1, 2단계 서면평가와 3단계 현장평가를 통해, 동의대 등 37개교를 신규 인증대학으로 발표했다. 인증대학들은 비자발급 심사기준이 완화된다. 유학생의 아르바이트 가능시간도 연장(주중 20시간 → 25시간)되며,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의 각종 박람회(유학박람회 및 글로벌 채용박람회 등)에 우선 선정된다. 또한 GKS(Global Korea Scholarship,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사업 대상 선정 시 우선 고려되고, 유학생 관련 재정지원사업에 혜택을 받게 된다. 차동욱 대외협력처장은 “유학생을 위한 대학생활 적응 프로그램,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등의 다양하고 체계적인 학사관리와 생활지도를 통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이미지 제고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고 밝히며, “이번 인증대학 선정을 계기로 해외 대학과의 학술교류 활동을 더욱더 강화해 나가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전했다.
-
동의대 국제관광경영학과팀, 한국관광학회학술대회 대상 수상2015-02-16 관리자 2777동의대 국제관광경영학과팀, 한국관광학회학술대회 대상 수상최근 6년간 대학생 제안서 발표부분 대상 5회 수상 쾌거“4색의 선물상자, 특별한 상자가 당신을 찾아갑니다” 주제 발표 동의대(총장 공순진) 국제관광경영학과 학생팀(4학년 조영재, 2학년 서우혁, 1학년 구소현)이 지난 2월 6일,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사)한국관광학회 제77차 학술대회에서 대학생 제안서 발표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韓스테이와 한류 식문화의 가치조명”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동의대 국제관광경영학과팀은 “4색의 선물상자, 특별한 상자가 당신을 찾아갑니다”를 제목으로 체험마케팅의 방법 중 하나인 팝업스토어와 ‘아생여당’ 브랜드를 연계한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템플스테이 사전 체험공간 설치 및 프로그램을 제안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의 대학생 아이디어 부문에는 100여개팀이 참여했으며, 예선을 통과한 15개팀이 본선에서 경쟁PT와 토론 등을 거쳐 최종 수상팀이 선정되었다. 이 대회는 한국관광학회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했다. 한편 동의대 국제관광경영학과는 이번 수상으로 최근 6년간 학술대회 대상 5회 수상의 쾌거를 올렸다. 지난해 7월, 제76차 (사)한국관광학회 강릉 국제학술대회에서 대학생 제안서 발표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대상 수상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